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 명문학군, 단지 내 대치학원가 갖춰 학부모 관심 집중

- 인근 영종고, 인천과고, 인천국제고 등 명문고등학교 및 초등학교 도보통학 가능 ‘학세권’
- 단지 내 상가 ‘유토피아’에 대치학원가 입점확정, 다양한 키테넌트도 입점해 입주민 편의증진

[반도건설,‘운서역 반도유보라’ 투시도]

반도건설이 공항철도 운서역세권에서 16년 만에 선보인 ‘운서역 반도유보라’에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서동에는 학군이 잘 형성돼 있는데다, 강남 명문 사교육 시설인 ‘대치학원가’가 단지 내 상업시설에 조성되기 때문이다.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99-4 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지하 3층~지상 26층, 6개동, 전용면적 83~84㎡, 총 450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단지 내 상업시설인 ‘키즈&라이프 복합몰 - 운서역 유토피아’는 지하 3층~지상 2층, 연면적 2만 2,075㎡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주변으로 인천 명문고로 손꼽히는 영종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하늘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학군이 우수하며, 또한 근거리 우선배정이 가능한 공항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운서역 반도유보라’ 단지내 상업시설인 ‘운서역 유토피아’에는 명문 대치학원가를 비롯해 어린이 전용 수영장 ‘아이풀’,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바운스’가 입점 확정한 상태이며, 어린이스포츠시설인 ‘PEC 스포츠아카데미’또한 입점을 앞두고 있어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누릴 수 있는 폭넓은 교육환경이 제공된다.

단지 내에 아이들을 위한 키즈룸과 독서실은 물론 맘스카페, 휘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연습장, GX룸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반도건설만의 특화 상품도 호평을 받고 있다. 단지는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4bay 설계, 알파룸 등의 고객맞춤 설계와 미세먼지 저감, AIoT 등의 첨단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은 주동 입구에서 에어샤워기로 미세먼지의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세대 현관에서 브러쉬 청정기 및 헤파필터가 장착된 에어샤워 청정기로 미세먼지를 정화해 청정 단지를 구현한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다양한 장점에 비해 가격은 합리적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3.3㎡ 당 평균 분양가는 1,070만원으로 최근 운서역 인근에 분양중인 S사의 3.3㎡ 당 평균 분양가인 1,125만원과 비교했을 때 같은 형(84㎡) 기준 약 2,000만원 정도의 가격경쟁력이 있다. 여기에 1차 계약금(계약시)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 제공 조건으로 실수요자들의 금융부담을 줄여서 공급중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공항철도 운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김포공항역까지 30분 내 진입이 가능하고, 서울 마곡지구와 상암 등 주요업무지구도로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한,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등의 광역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중구 운서동 3086-8번지, 운서역 2번 출구 앞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디지털뉴스운영본부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