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 사회맞춤형 선도전문대학 성과공유회 ‘성료’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는 지난 3일 ‘2019 사회맞춤형 선도전문대학(LINK+) 육성사업 성과공유회’를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조순계 조선이공대 총장을 비롯해 고구려대학교 김형배 총장 등과 대학 관계자, 유관 산업체 임직원, 지역민, 대학생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선이공대 LINC+사업에 참여한 8개 학과 학생들이 올 한 해 동안 준비한 캡스톤 디자인 작품 21개와 PBL 포트폴리오 작품 13개 등에 대한 전시 및 발표, 평가도 실시했다.

뿐만 아니라 16개 협약 산업체 소개와 함께 제품도 전시됐다.

조선이공대는 지역청년들의 취업률 향상과 지역기업들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일-드림 취업박람회’도 개최했다.

‘일 잡고! 꿈 잡고!’라는 테마로 열린 취업박람회는 취업서류 및 면접컨설팅은 물론 3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해 1대1 면접과 채용이 현장에서 바로 진행돼 많은 호응을 얻었다.

캡스톤 디자인 대회에서는 조선이공대 컴퓨터보안과 Spring팀이 ‘JPG System’으로 대상과 함께 상금 50만 원을 수상했으며 PBL 포트폴리오 대회에서는 생명환경화공과 Fabcon_cst팀이 양이온계면활성제를 이용한 섬유유연제 제조 및 기능성에 대한 작품으로 대상과 함께 상금 50만 원을 수상했다.

조 총장은 “이번 LINC+ 사업 성과공유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급속한 산업 환경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맞춤형 인재 양성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며 “특히 우리 대학의 이러한 성과들을 우리 대학만 향유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의 대학들과 기업들이 함께 공유하고 확산시켜 나가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