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보툴렉스 눈가주름 적응증 추가 획득

[아시아경제 조현의 기자] 휴젤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의 눈가주름 개선에 대한 적응증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휴젤은 이번 적응증 획득으로 기존 ▲안검경련 ▲미간 주름 ▲뇌졸중 후 상지 근육 경직 ▲소아마비 후 첨족기형 적응증을 포함해 총 5개의 적응증을 확보하게 됐다.

휴젤 관계자는 "주로 병증 개선을 위해 활용되던 보툴렉스가 미간 주름 개선과 더불어 미용 영역에서도 입지를 더욱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휴젤은 이번 눈가주름 적응증 추가를 위해 약 11개월간 중등증 이상의 외안각 주름을 가진 성인 240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3상을 진행했다.

임상 결과 톡신 투여 4주 후 시험자의 평상시 눈가 주름 개선율은 보툴렉스 68.91%, 보톡스 65%였다. 회사 측은 보톡스 대비 보툴렉스의 비열등성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시험자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도 주름 개선율과 개선 만족도 측면에서 모두 비열등성을 입증했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승인을 통해 보툴렉스의 효과와 안전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에스테틱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현의 기자 honey@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조현의 기자 hone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