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구축부터 챗봇까지…쇼핑몰 제작 파트너 한 자리에 모였다

2019 카페24 온라인 비즈니스 페어 성공리에 마쳐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카페24가 쇼핑몰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쇼핑몰 구축·챗봇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사 36곳을 한 자리에 모았다.

카페24는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2019 카페24 온라인 비즈니스 페어'에 패션, 뷰티, 식품 등 다양한 분야 700명의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와 기업들이 참석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카페24 전문 파트너사 36곳이 함께 참여해 이커머스 성공 해법을 제시했다. ▲쇼핑몰 디자인 기업 ▲홈페이지 및 기업형 쇼핑몰 커스텀 기업 ▲빅데이터 마케팅 서비스, 모바일앱 구축 특화기업 ▲챗봇, 재고관리 서비스 기업 등이 한데 모였다.

쇼핑몰 디자인 기업인 모렌비의 이수진 대표는 "쇼핑몰 디자인은 고객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심어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심미적으로 아름다운 것뿐만 아니라 고객 행동 패턴에 맞춰 체계적인 디자인 설계를 진행한다면 매출 향상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규성 가치브라더 대표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기업마다 타깃 고객이 다르기에 그에 따른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하다"며 "고객편의, 내부운영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접목시켜 시스템을 갖춘다면 보다 운영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카페24 전문 강사들이 ▲쉽고 간편한 스마트모드 창업 ▲ 포토샵 없이 상세페이지 제작이 가능한 인공지능 에디봇 활용 방법 ▲ 데이터 분석을 통한 쇼핑몰 성공 노하우 ▲유튜브 마케팅 성공 전략 등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해 참석자들에게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각 분야 전문 기업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한다면 비즈니스 확장을 보다 빠르게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와 카페24 파트너사들이 모여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