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길기자
KB손해보험은 중국법인이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에서 실시한 '2018년도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AA' 등급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KB손해보험은 중국법인이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에서 실시한 '2018년도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AA' 등급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중국 보험시장에 진출한 외국계 보험사로는 유일하게 취득한 최고등급으로, 중국 전체 87개 손해보험사 중에 이 등급을 취득한 중국 손보사도 5개에 불과하다.?
은보감회는 2016년부터 중국 내 보험사를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평가를 실시해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보험사의 감독관리를 위한 중요한 지표로 사용하고 있다. 전화 모니터링,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보상처리 주기 등 총 8가지 항목에서 고객서비스를 평가한다.
KB손보 중국법인은 타 사와 차별화되는 신속한 보상처리와 고객서비스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2009년 설립된 중국법인은 재산종합보험, 기계보험,운송보험, 배상책임보험 등 일반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며, 강소성 남경 본사와 소주 영업소, 광동성 광주 지점을 운영중이다. 2018년 매출 230억원, 세전이익 23억원을 기록했다.
조현기 KB손보 해외사업본부장 상무는 "오랫동안 강조해온 고객중심의 경영과 고객서비스 노하우 및 경험을 해외법인에 성공적으로 이식해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모범 사례"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영업에서도 높은 수준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