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2030청년 대상 4박5일 농촌체험 참가자 모집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농촌의 삶을 경험하고 싶은 2030 청년을 대상으로 전국 4개 권역에서 진행되는 '리얼 농촌체험, 사색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캠프는 다음달 11일 전라남도 나주를 시작으로 경기도 양평(18일), 강원도 홍천(25일), 제주도(12월 9일) 총 4개 권역에서 시작한다.

농업, 농촌에 관심 있는 전국 20~ 30대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다음달 6일 24시까지 카카오톡 채널 '사색캠프' 접속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행사는 권역별 각기 다른 콘셉트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관심있는 주제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고 참가대상은 1차 전화 인터뷰 및 2차 무작위 추첨을 통해 권역별 최대 24명을 선발한다. 전 일정 숙박과 식사가 제공된다.(자부담 3만원)

신명식 농정원 원장은 "본 캠프를 통해 청년들이 실제 농촌 생활을 경험하며 농업ㆍ농촌의 가치에 대해 느끼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