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유럽 플라스틱 시장 공략…케이페어 2019 첫 참가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효성이 글로벌 넘버원 폴리프로필렌(PP)제품으로 유럽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효성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케이페어(K-Fair) 2019’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케이페어는 1952년에 시작되어 3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고무 전시회로 효성은 이번이 첫 참가이다.

이번 전시에서 효성은 유럽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플라스틱 시장에 PP-R 파이프용 ‘R200P’를 적극 홍보하고 냉온수관용 파이프와 투명용기용 PP 소재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효성은 독자적 기술인 탈수소(DH) 공정을 통해 원료인 프로판에서 PP까지 일관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어 안정적 공급이 가능하다. 효성은 1998년부터 아시아 최초로 PP-R 파이프용 제품인 R200P를 해외 유수 파이프 제조업체들에게 공급 중이이며, R200P 제품은 2006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도 인정받았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이번 케이페어 참가를 두고 소비자 의견(VOC) 청취 등 고객과의 직접 만남을 강조했다.

조 회장은 “글로벌 시장에 우리 제품의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얼마나 잘 반영하고 있는지 항상 고민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전시회를 포함한 여러 곳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적극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WTO 산하 ITC(International Trade Center)의 국제무역통계 무역 지도에 따르면 2018년 기준 독일의 PP 원료 수입량은 약 189만t(미화 약 33억 달러) 규모로 독일은 중국(약 502만t, 미화 약 70억 달러)에 이어 세계 2위, 유럽1위의 PP수입국이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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