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건조기 시장서 1위…점유율 50%

7월부터 1위 유지
美시장점유율도 1위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건조기를 소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삼성전자가 국내 건조기 시장에서 점유율 50%를 넘어서며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건조기가 국내시장에서 올 7월부터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16kg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를 선보였다. 특히 ▲삼성 독자 기술로 구현한 자연 건조 방식 ▲위생적 열교환기 관리 ▲한국 소비자의 생활습관에 맞는 대용량 설계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을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는 건조통 뒷면에 360개에 달하는 '에어홀'이 있어 풍부한 바람으로 많은 양의 빨래도 고르고 빠르게 말려준다. 또 건조통 내부 온도가 60도를 넘지 않아 자연 바람에 말린 것처럼 옷감 손상을 최소화해 준다.

이와 함께 간편하게 열교환기를 청소할 수 있는 구조도 장점이다. 올인원 필터가 건조 중 발생하는 먼지를 걸러 줘 소비자들은 1년에 3~4회 정도만 열교환기를 청소하면 된다.

또한 '에어살균+(플러스)' 기능으로 생활 속 유해 세균을 99.9%, 집먼지 진드기는 100% 제거해 주며, 자작나무, 돼지풀 꽃, 일본 삼나무 등 꽃가루 4종도 95% 이상 없애 준다.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과 유럽에서도 삼성 건조기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 건조기는 미국 시장에서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실시한 '2019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도 총점 880점(1000점 만점 기준)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 독일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에서는 94.4점(100점 만점 기준)을 받아 건조기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건조기는 우리나라보다 건조기 역사가 긴 미국·유럽에서도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향후에도 최신 기술과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접목시킨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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