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통합 결제 서비스 'Z결제' 선보여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은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에서 개별 쇼핑몰들의 상품을 한데 담아 일괄적으로 결제 할 수 있는 통합 결제 서비스 'Z결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기존에 각 쇼핑몰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상품을 구매해야 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회원가입 없이 '지그재그'에서 한 번에 통합 결제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최근 3개월간 비공개테스트를 지그재그 입점 쇼핑몰들과 함께 시행한 결과 'Z결제'를 이용한 쇼핑몰들은 사용자 당 최대 2배 매출 증가의 성과가 있었다. 지그재그는 쇼핑몰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타 커머스 대비 최대 30% 수준인 5.5%로 판매 수수료를 책정하고 고객 결제 편의성 향상에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는 "이번 통합 결제 시스템은 고객 불편을 해결하고 판매자의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판매자와 구매자 양쪽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앞으로도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 데 계속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