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전국 초등학교에 '교통안전 반사카드' 배포

초등학교 신입생 20만명에 교통안전 반사카드 배포 예정

26일 서울 기아자동차 양재 본사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그린라이트 키즈 캠페인'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사진은 왼쪽부터 박길수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장, 천경숙 녹색어머니 중앙회 회장, 김대식 기아차 기업전략실장, 이순동 한국자원봉사문화 이사장(사진=기아차)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기아자동차는 26일 서울 양재 본사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대식 기아차 기업전략실장, 박길수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장, 천경숙 녹색어머니회 회장, 이순동 한국자원봉사문화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아차는 교통안전 반사카드와 깃발을 배포하고,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안전 교육, 녹색어머니회는 등하교 보행 지도를 실시하는 등 ‘그린라이트 키즈(Green Light Kids)’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기아차는 올해 초등학교 신입생을 중심으로 20만명에게 교통안전 반사카드를 달아줄 계획이다. 가방에 부착하는 교통안전 반사카드는 자동차 전조등을 반사해 초등학생들이 운전자의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한다. 반사카드는 어린이들이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아차 대표 캐릭터 '엔지(Enzy)’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기아차는 2017년부터 교통안전 반사카드를 배포해왔으며, 지난해까지 누적 27만개를 배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교는 1238곳에 달한다.

교통안전 반사카드는 다음달 11일까지 그린라이트 키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학교별 안전교육 담당교사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기아차는 전국 초등학교에 보행지도용 안전깃발을 배포한다. 안전깃발 디자인에는 반사카드와 마찬가지로 ‘엔지’ 캐릭터가 활용되며 총 8000개의 깃발을 제작해 전국 초등학교에 배포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그린라이트 키즈 캠페인이 여러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아차는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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