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D2C 유통전문 자회사 '글라이드' 출범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NS홈쇼핑이 신규 유통 플랫폼 사업을 위해 D2C(Direct to Consumer) 유통 전문 자회사 '글라이드'를 출범하고, 연내 펫푸드 브랜드인 '펫후'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D2C 비즈니스는 디지털 운영 혁신과 기존 유통망의 재편을 통해 '공장에서 집으로' 개념을 실현하는 새 유통 플랫폼이다.

이번 글라이드 출범은 NS홈쇼핑의 신규 유통 플랫폼 개발을 준비해 왔던 P사업부를 독립 법인으로 분할한 것으로, 대표이사는 P사업부를 담당했던 이민기 전무가 맡았다. 글라이드는 가정간편식(HMR)을 주축으로 하는 식품사업을 우선 진행하며 화장품, 생활용품 등을 포함한 다양한 생활 필수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글라이드는 국내 최고 설비를 보유한 하림그룹의 생산시설 및 NS홈쇼핑이 신규 사업으로 준비중인 하림푸드 콤플렉스와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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