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D, 홈페이지 새 단장…'사이아트 갤러리' 신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조성찬, 이하 KIRD)은 과학기술인이 좀 더 편하게 경력개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13일 밝혔다. KIRD 홈페이지는 연간 약 24만 명이 방문하는 과학기술계 대표 포털이다.

이번 개편에서는 특히 과학기술인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감성을 불러일으킨다는 취지에서 '사이아트 갤러리'라는 새로운 코너를 만들었다. 과학의 신비로움과 무한한 가능성을 느끼게 해주는 과학 사진을 담은 코너다. 과학기술인의 역량 강화와 경력개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도 대폭 보완했다. KIRD는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활용 후기 공모전도 연다.

조성찬 원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과학과 예술의 융합을 모티브로 과학기술인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KIRD 홈페이지를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최고의 지식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첨단기술 자립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