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개발연구원, 내달 5일 2000회 기념 조찬 세미나

'대한민국 산업의 미래, AI에 달려있다' 대토론회도 개최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인간개발연구원(HDI)이 오는 9월5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제 2000회 기념 조찬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에서 이낙연 국무총리가 축사를 하고 회원 기업인들과 사회 각계 인사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다. 2000회를 기념하기 위해 '대한민국 산업의 미래, 인공지능(AI)에 달려있다'는 주제로 토론회도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시각과, 인공지능의 미래역할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광형 카이스트 부총장, 윤종록 전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현 가천대 석좌교수), 임영익 인텔리콘법률사무소 대표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좋은 사람이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1975년 창립된 인간개발경영자연구회(현 HDI경영자연구회)는 조찬공부 모임을 통해 인간중심 경영에 대해 논의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오래 CEO 대상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연구원은 지방자치 발전의 주체적 역할을 하는 공직자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아카데미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