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소방관 자녀 대상 '한방울 장학금' 지원

하이트진로는 이달 5일 서초동 사옥에서 소방관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이트진로 한방울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맨뒷줄 오른쪽 5번째가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하이트진로가 소방관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이트진로 한방울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소방가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소방가족 지원사업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소방관의 자녀들이 훌륭한 사회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장학금 지원, 힐링캠프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각 지역 소방본부의 추천을 받은 대상자들의 신청을 받은 후 심사를 거쳐 최종 22가족, 총 24명을 선정했다.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에게는 100만원, 중고등학생에게는 12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하이트진로는 단발적 장학금 지원이 아니라 선발된 자녀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년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이달 5일 서초동 사옥에서 김인규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김 대표는 장학금 증서를 전달하고, 직접 고른 책을 선물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서울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김 대표는 "하이트진로의 작은 정성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신 자랑스런 소방관의 자녀분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하이트진로는 소방관과 가족 여러분을 응원하고, 소방관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