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2Q 영업이익 5.8% 감소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S홈쇼핑은 올해 2분기 취급액이 1조119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0.5%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3106억원으로 15.6%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326억원으로 5.8%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8.7% 줄어든 272억원을 기록했다.

취급액이 증가한 것은 전년 대비 17.5% 증가한 5917억원을 기록한 모바일 쇼핑 취급액 덕택이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52.8%로 절반을 넘어섰다. 모바일 쇼핑은 지난해 4분기 TV쇼핑 취급액을 추월한 후 지속 성장 추세다.

TV쇼핑 취급액은 4170억원, 인터넷쇼핑은 815억원을 기록했다. GS홈쇼핑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을 통해 모바일 중심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며 "벤처 생태계 참여를 통해 뉴커머스 성장 기회를 발굴, 미래 성장동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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