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김광현 서울대 교수 초청 강연

김광현 교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백은하 기자] 전남 장성군(군수 유두석)은 오는 8일 김광현 서울대 교수를 초청해 ‘건축이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장성아카데미를 연다고 5일 밝혔다.

김광현 교수는 서울대 건축학과와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도쿄대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40여 년간 서울시립대와 서울대 건축학과에서 건축의 공동성(共同性)에 기초한 건축의장과 건축 이론을 가르치고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건축이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것들’, ‘도시와 풍경’, ‘건축 이전의 건축, 공동성’ 외 다수가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매순간 생활 속에 녹아있는 건축에 대해 알아본다. 건축을 배운다는 것은 인간이 과거를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배우는 과정이며, 미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생각하는 과정임을 이야기한다. 또 이를 통해 건축이 사람들에게 주는 기쁨과 행복 등 다양한 감정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백은하 기자 najubongsan@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백은하 기자 najubongsan@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