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사탕 누른 젤리…'황금 진열대' 자리도 차지했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CU는 젤리가 이달 처음으로 초콜릿, 사탕 등으로 대표되던 핑거 디저트 카테고리에서 올해 누적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불과 3년 전만 해도 젤리 매출은 초콜릿의 60% 수준으로, 핑거 디저트 카테고리에서 20%대의 비중을 차지하며 만년 2위를 유지해 왔다.

지난 2017년 젤리 붐을 시작으로 몸집을 키우기 시작한 젤리는 지난해 초콜릿 매출의 약 90%까지 신장하며 뒤를 바짝 따라 붙더니, 이달 처음으로 초콜릿을 4.1%포인트 앞지르고 37.2%의 비중을 차지했다.

이렇듯 젤리 매출이 빠르게 신장하고 있는 것은 밸런타인데이는 초콜릿, 화이트데이는 사탕이라는 공식을 깨고 각종 기념일의 인기 선물로 자리잡은 데다, 하절기를 맞아 기온이 높아지면서 상큼한 맛의 간식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

젤리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면서 편의점에서는 진열 방식까지 바꿨다.

CU는 계산대와 가까워 추가 구입이 용이한 황금 진열 라인에 기존 껌, 캔디 대신 젤리를 올리는 방식을 지난해부터 가맹점에 적용하고 있다.

이달 26일부터는 하절기를 맞아 차갑게 먹는 이색 젤리 상품 '젤리톡톡', '대만 대왕 젤리'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가격은 각각 1200원, 2800원이다.

김석환 BGF리테일 MD운영팀장은 "여름철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데 맞춰 차갑게 즐길 수 있는 냉장 젤리류를 강화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장마가 지나가고 무더위가 시작되는데 맞춰 CU를 찾는 고객들의 일상을 리프레시 할 수 있는 이색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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