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英 웸블리 스타디움서 공연...현지는 벌써부터 축제 분위기

방탄소년단 / 사진 = 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공연한다.

방탄소년단은 1일 오후 7시 30분(한국 시각 2일 새벽 3시 30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를 연다.

지난해 10월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시티필드에서 스타디움 공연을 펼친 방탄소년단은 지난 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시카고, 뉴저지, 브라질 상파울루 등에서 스타디움 투어 공연을 이어왔다. 이번엔 영국으로 가서 방탄소년단의 뛰어난 퍼포먼스와 가창력을 뽐낸다. 당초 1회 공연을 진행하려고 했으나 팬들의 요청에 의해 추가 공연을 오픈하기도 했다. 그만큼 현지에서도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뜨겁다.

방탄소년단 / 사진 = 연합뉴스

방탄소년단의 공연을 앞둔 영국 런던 주변에는 방탄소년단 팬 아미들이 이미 축제 분위기를 이끌고 있다. 28일 영국 런던 무어 게이트역 인근에 오픈한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에는 매일 약 2000여명의 팬들이 방문해 공연 전부터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공연 전날인 5월 31일에 아미들은 팝업스토어에 흘러나오는 방탄소년단의 음악에 맞춰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며 콘서트 전야제를 즐기는 모습도 보여줬다. 이날 영국 런던 피커딜리 서커스 광장에서는 1000여명의 아미들이 모여 각 나라의 국기를 흔들며 방탄소년단 노래를 입을 모아 열창하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 이후 6월 7~8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 7월 6~7일 일본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 13~14일 시즈오카 스타디움 에코파 등으로 스타디움 투어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팀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