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모바일 '쏙쏙 간편대출' 출시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DGB대구은행이 모바일 신용대출 상품 ‘쏙쏙 간편대출’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대구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을 통해 은행 영업일 중 24시간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다. 심사에서 실행까지 5분여만에 가능하도록 간편하고 신속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이 은행은 전했다.

공인인증과 정보제공 동의만으로 대출한도 조회가 가능하다.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과 매일 원금을 나눠 상환할 수 있는 일일상환방식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나이스평가정보의 신용등급이 8등급 이상인 개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범위 내에서 대출심사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49%수준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최근 신용평가시스템(CSS) 전략 재구축을 통해 그간 부족한 신용정보 등으로 인해 대출시장에서 소외됐던 고객에 대한 추가적인 금융지원이 용이해진 시장 상황에 알맞은 ‘쏙쏙 간편대출’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