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 필요한 ‘산림과학기술’, 국민 아이디어 공모

산림청 제공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산림청은 이달 20일~내달 21일 ‘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 분야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산림과학은 숲에 관한 지식을 탐구하는 자연과학과 자연을 이용·보전하기 위한 정책대안을 모색, 평가하는 사회과학을 포괄한 종합학문으로 공모전은 국민이 산림·임업분야 현장에서 경험하고 느꼈던 문제와 해결방안 등에 관한 국민적 생각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산림·임업분야 현안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나이, 학력, 기술 분야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산림과학기술정보서비스’ 웹사이트에서 연구과제를 직접 작성해 등록하는 등의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또 산림청·국립산림과학원·국립수목원·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산림과학기술정보서비스로 접속해서도 응모가 가능하다.

산림청 제공

산림청은 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꾸려 접수한 국민 제안을 심사해 7월 중 선정결과를 발표하고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산림청 및 소속 연구기관의 연구과제 수행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준산 산림정책과장은 “공모전은 국민이 필요로 하는 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 분야를 파악해 유관기관의 연구과제로 실제 활용될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산림청은 공모전에서 활용성 높은 연구과제 아이디어가 다수 접수·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