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철의 '친환경성' 알린다…#SteelSaveEarth 캠페인

SNS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 준비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가 철의 친환경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포스코는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철의 친환경성을 알리는 '#SteelSaveEarth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원료 조달부터 생산 유통, 재활용까지 모든 과정에서의 환경 영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LCA(Life Cycle Assessment, 전과정평가) 관점에서 본 철의 친환경성이 주목받고 있다. 플라스틱과 같은 소재는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낮아지고 재활용이 불가능하다.

포스코는 이러한 철의 친환경성을 널리 알리고, 재활용이 잘 되지 않아 심각한 환경오염을 초래하는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SteelSaveEarth 캠페인을 기획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참여자 중 지구의 날(4월 22일) 숫자에 맞춰 422명을 추첨해 포스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만든 텀블러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며 현재까지 약 350명이 응모했다.

다음 달 11일 열리는 포스코 키즈 콘서트에서는 인기 인스타툰 작가 김푸듥과 협업해 '나만의 스틸 텀블러 만들기'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다음달 1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친환경 뮤직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에서는 #SteelSaveEarth 캠페인 부스를 설치해, 포스코 대학생 앰배서더들이 직접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SteelSaveEarth 캠페인을 통해 철의 친환경성을 일반인들에게 알릴 것"이라며 "철강제품의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과 제철소의 친환경설비 투자로 환경보호 활동에도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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