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조선대 철학과 교수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진흥심의회’ 위원 위촉

이재영 조선대 철학과 교수. 사진제공 조선대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는 이재영 철학과 교수가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진흥심의회’ 민간위원으로 위촉됐다고 23일 밝혔다.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진흥심의회’ 민간위원 11명을 위촉한 후 ‘인문진흥심의회’를 개최한다.

인문진흥심의회는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제7조에 의해 설치돼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의 진흥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심의회는 오는 23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국제영상회의실에서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 진흥 시행계획’을 심의하고 ‘인문사회 학술생태계 활성화 방안’ 및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 진흥 추진실적’을 보고받으며 제2기 심의회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 진흥 시행계획은 5개 부처(교육부, 문체부, 행정안전부, 법무부, 문화재청)와 34개 시·도 및 시·도 교육청에서 수립한 진흥계획을 종합해 수립된다.

심의안건에서는 새롭게 개편되는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과 올해로 새로운 전기를 맞이한 한·중 인문학포럼을 위시한 인문학 진흥정책과 함께, 생활 밀착형 인문프로그램지원 및 인문친화적 환경 조성 등 생활 속 인문 확산을 위한 인문정신문화진흥정책에 대해 논의한다.

이와함께 보고안건으로 지난해 시행계획 추진실적과 ‘인문사회 학술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인문진흥을 위해 경주해온 노력들을 점검한다.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