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 ‘올해의 위성 기술상’ 후보로 선정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위성통신 시스템 전문기업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는 ‘2018 올해의 위성 기술상’ 후보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의 위성 기술상은 세계적 권위의 위성 분야 전문지 'Via Satellite'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위성 분야에서 개발한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을 선정하는 상이다.

수상 후보에 오른 v240MT는 2.4m 크기의 3가지 주파수 대역(C, Ku, Ka밴드) 및 정지궤도(GEO)와 중궤도(MEO)위성을 모두 탐색 및 추적 가능한 세계 최초의 안테나 시스템이다.

기존 안테나보다 10배 이상 빠른 속도로 대용량의 데이터 속도를 구현한 최초의 솔루션으로 초고속 위성 인터넷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크루즈선 및 에너지 시장 관련 고객들에게 공급이 확대되고 있다. 현재 세계 최대 크루즈 선사인 카니발 사 선박에 표준으로 설치되어 탑승객들에게 끊김 없는 초고속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향후 다양한 위성 통신 안테나 및 솔루션 개발을 통해 해당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올해의 위성 기술상 5월9일 오전 1시에 최종 발표와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