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국내 출시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는 초고성능 타이어(UHPT) 신제품인 '벤투스 S1 에보3'를 15일부터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벤투스 S1 에보3는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BMW 등 독일 3대 프리미엄 완성차 기업의 주력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며 우수성을 입증받은 '벤투스 S1 에보'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타이어 골격에는 고강도 첨단 섬유인 아라미드 소재의 보강벨트를 적용했다. 강철보다 높은 강성을 지닌 아라미드 보강벨트는 주행 중 타이어의 변형을 최소화해 고속 주행이나 급격한 방향 전환 시에도 안정된 접지력을 발휘한다. 또한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HSSC)'를 적용해 접지력과 마일리지를 제고했다.

또한 격자형 패턴의 사이드월(타이어의 옆면) 디자인으로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향상시켜 승차감을 높이면서 트렌디한 외관을 구현해 냈다. 노면과 접촉되는 트레드의 모서리 부분인 숄더부의 폭은 넓히고 강성을 강화해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