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교육콘텐츠 강사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경력단절 겪는 여성들 역량강화 및 재취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역내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은평 교육 콘텐츠 강사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결혼·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의 역량 강화 및 재취업을 위해 주민이 제안한 2019년 은평구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아동미술 특기적성지도사 교육, 토탈공예 특기적성지도사 교육, 친환경 천연생활지도사 교육 등 3개 부문에서 수강생 총 75명을 모집한다.

아동미술 교육에서는 아동미술에 대한 이론과 여러 표현기법을 배울 수 있다.

토탈공예 교육은 냅킨 공예, 리본 공예 등 다양한 공예의 응용법을 가르치며, 천연생활 교육은 자연유래 재료를 이용한 천연생활제품 제작법을 알려준다.

해당 과정들을 수료한 후 관련 자격을 취득하면 방과후 강사 및 유치원 보조교사 출강, 은평누리축제 체험부스 운영, 재능기부 등의 분야에서 활동한다.

은평구는 2018년에 아동미술 전문지도자 47명과 토탈공예 전문지도사 26명을 배출, 해당과정 수료생들은 은광지역아동센터, 보림유치원, 수색초등학교, 연서중학교 등 지역아동센터 및 학교 14곳에서 재능기부 봉사자 및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아동미술 교육은 21일부터 22일까지 선착순 50명을 모집, 토탈공예 및 천연생활 교육은 25일부터 26일까지 각각 15명과 20명을 모집한다.

접수는 은평구청 가족정책과(본관 7층)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은평구청 가족정책과(☏351-6225)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