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19년도 지방공무원 298명 선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4일 ‘2019년도 전라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공개(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용시험 인원은 교육행정 191명, 시설(건축) 23명, 해양수산 8명, 조리 28명, 운전 48명 등 총 5개 직렬에 걸쳐 298명을 선발한다.

경력경쟁 임용시험 선발자는 해양수산(선박항해) 2명, 해양수산(선박 기관) 1명, 시설(건축) 6명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선발하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직 진출 기회 제공을 위해 장애인 11명, 저소득층 4명을 일반 응시생과 별도로 구분 선발한다.

올해부터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문제 출제는 인사혁신처에 위탁하며, 위탁출제가 불가능한 과목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협의체에서 공동 출제하게 된다.

조홍석 총무과장은 “모두가 소중한 혁신 전남교육을 위해 전남교육 발전을 책임질 유능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응시원서는 내달 15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채용시스템’을 통해 인터넷 접수를 할 계획이며, 필기시험은 오는 6월 15일, 면접시험은 오는 7월 26일 실시되며, 최종합격자는 오는 8월 1일 발표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