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블랙의 조합' MINI 컨트리맨 30대 한정판…가격은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미니(MINI)가 MINI 컨트리맨의 스페셜 한정판 모델인 'MINI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을 총 30대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2011년 국내 첫 선을 보인 MINI 컨트리맨은 전 세계적으로 54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린 성공적인 모델로 MINI 고유의 4륜구동 시스템인 'ALL4'를 적용했다.

흰 절벽이 이루는 장관으로 유명한 영국의 '와이트 섬'에서 착안, MINI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이라는 명칭으로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내외관에 기존 컨트리맨에서는 볼 수 없었던 화이트 앤드 블랙 컬러의 조합을 적용했다.

MINI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의 외장 컬러는라이트 화이트 컬러를, 앞뒤 범퍼 및 루프 레일과 사이드 실 등 곳곳에는 블랙 컬러를 더해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MINI의 전통적 디자인 요소인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18인치 블랙 핀 스포크 휠 적용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내부는 피아노 블랙 색상의 인테리어 표면 디자인과 카본 블랙 인조 가죽 시트, 그리고 새틀라이트 그레이 색상의 헤드라이너 및 컬러 라인이 적용돼 내외관의 디자인 통일감을 구현했다. 메모리 기능 포함 앞좌석 전동 시트와 뒷좌석 슬라이드 시트를 적용했다.

8.8인치 고해상도 및 고감도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으며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 및 미디어 등 필요한 정보를 운전자의 시야에 투영시킨다.

까다로운 지형에 들어서면 운전 난이도의 정도를 자동으로 기록해 시각적으로 오프로드 주행 시간 및 주행 빈도 등의 데이터를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MINI 컨트리 타이머 기능도 적용됐다.

MINI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은 전국 공식 MINI 전시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 4930만원이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