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가 ‘2019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0일까지 모집하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 이용자에게 현금이 아닌 이용권(바우처)을 제공,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와 기관을 선택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제공 분야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등 관련 7개 분야, 해피실버 문화 여가 서비스 등 노인·장애인 관련 서비스 6개 분야,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등 가족·신체 관련 서비스 4개 분야 등 총 17개 사업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등 소득 관련 서류, 사업별 요구 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아동·청소년, 노인·장애인, 가족·신체 분야에 총 1525명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서비스 시장 형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 도모까지 목적으로 하고 있다”며 “주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