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AI 연구개발 우선' 행정명령에 서명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국제부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연방정부 기관이 인공지능(AI) 연구개발과 교육 등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다.

AP통신 등 외신들은 익명의 정부 고위 관계자를 인용, '미국 AI 이니셔티브'(American AI Initiative)라고 이름붙은 이번 행정명령이 국가안보·경제안보를 강화하고 미국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 행정명령에 따르면 연방정부 기관들은 보안을 지키면서 동시에 데이터와 컴퓨팅 자원을 AI 전문가들에게 더 많이 제공해야 한다. 또 연방정부 기관들은 이 행정명령에 따라 AI와 관련된 신기술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하는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야 한다.

더불어 연방정부 기관들은 연구지원금, 직업교육, 컴퓨터과학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근로자들이 관련 기술을 획득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5일 신년 국정연설에서 미래의 첨단기술 산업에 대한 투자를 포함한 기간시설 패키지를 위해 의회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이 같은 프로젝트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국제부 기자 interdep@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국제부 국제부 기자 interdep@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