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혜기자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가 1일부터 미트볼, 스테이크앤치즈, 터키베이컨아보카도 등 일부 샌드위치와 파티플래터, 더블업 토핑 메뉴의 가격을 소폭 인상한다.
기본 사이즈 제품인 15㎝ 샌드위치는 전체 20종 중 3종에 한해 평균 2.4% 인상한다. 스테이크앤치즈와 터키베이컨아보카도는 6300원에서 6400원으로 각각 100원씩, 미트볼은 4900원에서 5100원으로 200원 오른다. 가장 많이 팔리는 에그마요와 이탈리안비엠티, 써브웨이클럽, 치킨데리야끼 등 써브웨이 베스트 메뉴의 가격은 인상 없이 그대로 유지한다.
30㎝ 샌드위치는 기존의 파격적인 할인율을 다소 완화하는 방향으로 부분적으로 가격을 인상한다. 이에 따라 18종 샌드위치의 가격이 200~300원씩 평균 2.3% 오르지만, 인상 후 가격도 15㎝ 샌드위치 2개 가격 대비 9~17% 저렴하다.
파티플래터는 프레쉬 파티플래터가 4만6000원에서 4만7000원으로, 베스트 파티플래터가 4만8600원에서 4만9600원으로 각각 1000원씩 인상한다. 써브웨이 파티플래터는 30㎝ 샌드위치 5종이 15조각으로 나뉘어 있어 여럿이 함께 다양한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프레쉬 파티플래터는 터키, 햄, 참치, 에그마요, 써브웨이클럽 샌드위치로, 베스트 파티플래터는 터키, 참치, 로스트비프, 이탈리안비엠티, 써브웨이클럽 샌드위치로 구성된다.
샌드위치 메인 토핑을 정량의 2배로 즐기는 더블업 토핑 가격은 15㎝ 샌드위치 기준 1500원에서 1700원으로 200원 오른다.
쿠키, 웨지포테이토, 수프 등 사이드 메뉴와 음료의 가격은 변동이 없다.
써브웨이 측은 “식재료비와 인건비 등 제반 비용의 상승에 따라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이 가장 즐겨 찾는 15㎝ 샌드위치는 전체 20종 메뉴 중 3종에 한해서만 소폭 인상하는 등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