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안동구시장에 올해 첫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개점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마트가 올해 첫 노브랜드 상생스토어를 경북 안동시 서부동에 위치한 안동구시장에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노브랜드 상생스토어는 7번째로, 면적은 142㎡(43평)에 달한다.

기존 매장들은 364㎡(110평)~479㎡(145평)의 중대형 매장이었지만 이번에 선보이는 상생스토어는 안동구시장의 상황에 맞춰 기존 점포의 1/3 수준의 소형 포맷으로 처음 선보인다.

이마트는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입점을 원하는 시장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반면, 시장별로 입점 가능한 점포 크기가 다른 점을 고려해 앞으로 시장 상황에 맞는 다양한 규모의 맞춤형 상생 스토어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 시장 내 20~30대 고객 유입을 위해 '키즈 라이브러리'와 '고객 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연다. 키즈 라이브러리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가 있는 젊은 고객층을 시장으로 유입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고객 유입뿐 아니라 시장 상인들 편의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그간 안동구시장엔 공산품을 파는 마트가 없어 시장 상인들이 물 한 병을 사려고 해도 시장 밖으로 나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마트와 안동구시장의 상생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마트가 2015년 실시한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에 안동구시장에 위치한 식당인 '안동인 안동 찜닭'이 참가해 피코크로 출시된 일이 있다. 2016년 4월 출시한 이 제품은 지난해까지 2만5000개가 판매됐다.

한편 노브랜드는 상생스토어 입점 후 20~30대 젊은 고객들이 전통시장에 찾아오면서 시장과 지역 경제과, 소상공인 진흥공단 등 50여개시장 및 단체에서 노브랜드 상생스토어를 벤치마킹 하려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이마트에 상생스토어 입점을 정식으로 요청한 시장만 40여개에 이르고 있으며, 그 중 20여개 시장은 올해 안에 상생스토어를 오픈하기 위해 협의를 진행 중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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