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화폐 '브랜드이미지'(BI) 나왔다

[아시아경제(의정부)=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내년 '경기지역화폐'(Gyeonggi Money) 도입을 앞두고 브랜드이미지(BI) 여론조사를 벌인다.이번 조사는 경기지역화폐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31개 시ㆍ군을 아우를 수 있는 통일성ㆍ일관성ㆍ개방성을 갖춘 브랜드이미지를 선정하기 위한 것이다.도는 A안, B안, C안 등 3가지의 경기지역화폐 브랜드이미지 시안을 사전 제작했다.A안은 경기지역화폐의 영문 이니셜인 G와 M을 활용, 새로운 경기도에 선물이 되어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라는 의미에서 리본 형태로 꾸민 게 특징이다.B안은 경기도 영문 이니셜인 G를 활용, 지역상권, 도민의 행복지수, 상생하는 지역을 함께 아우르는 클립과 클로버 형태로 이뤄졌다.C안은 경기도의 한글 초성인 'ㄱ'을 모티브로 삼았다. 반으로 접힌 지폐 형태의 사각 폴리곤으로 도내 각 시ㆍ군을 상징화해 조화로운 경기도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여론조사는 경기도 온라인 여론조사 홈페이지(survey.gg.go.kr)를 통해 진행된다.도는 여론조사를 통해 수렴된 도민 선호도와 정책브랜드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의견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브랜드이미지를 확정할 계획이다.최종 확정된 경기지역화폐의 브랜드이미지는 각종 홍보물 제작 시 활용된다. 이와 관련한 브랜드 매뉴얼을 올 연말까지 시ㆍ군에 배포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조태훈 도 소상인과장은 "경기도 전역에 통일된 브랜드이미지를 확산해 경기지역화폐에 대한 정체성과 가치 확립에 노력할 것"이라며 "경기지역화폐의 성공적 도입을 위해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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