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스페셜 분당 오리점 오픈 시 시범 상품으로 출시…당일 전량 소진점포 및 온라인 판매 확대, 타 제과신상품 대비 약 36배 높은 매출 기록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홈플러스는 지난 달 처음 선보인 ‘보닐라 감자칩’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 점포를 확대했다고 5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 달 18일 홈플러스 스페셜 분당 오리점을 오픈하면서 보닐라감자칩을 시범 상품으로 선보였다. 이 날 준비한 물량이 완판되고 보닐라 감자칩이분당오리점 그로서리(Grocery) 상품 중당일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이에 홈플러스는 해당 상품의 물량을 추가 확보해 지난 달 24일부터 판매 점포를 강서점, 야탑점, 부천상동점 등 13개로 확대했다.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고객에게 보닐라 감자칩을 선보이기 위해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도 판매에 나섰다. 확대 출시 이후에도 구매하는 고객이 몰리며 10월24일부터 이달 4일까지 판매량이 같은 기간 선보인 제과류 신상품 2개 평균 매출의 36배를 기록하기도 했다.보닐라감자칩은 흰색 철제 틴 케이스에 담겨 이른바 ‘페인트통감자칩’으로 불린다. 1932년부터 스페인에서 판매된 이 상품은 감자, 올리브 오일,천일염 등의 재료를 엄선하고 3대째 이어져 온 컷팅기술을 활용해 만들어진다. 우수한 식감과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특징이다.과자를 다 먹은 후 케이스를 수납통, 인테리어 소품 등 생활 속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점 역시 장점이다. 특히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인기 개그우먼이 보닐 라감자칩 케이스를 화분으로 활용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때문에 보닐라감자칩은2만9000원의 고가에도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심나영 기자 sn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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