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한국품질만족지수 애프터세일즈 부문 3년 연속 1위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 수입 자동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수입차 애프터세일즈 부문 종합평가지수 70.26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서비스 자체의 품질을 조사한 사용품질지수와 서비스 이용 후 심리적인 만족도를 측정하는 감성품질지수에서 모두 업계 평균을 뛰어넘는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품질 안정성, 접근성, 인지성 부문에서는 수입 자동차 브랜드 중 최고점을 기록했다.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차량 판매 후 서비스 부문에서도 고객 만족을 높이고자 애프터서비스 품질 강화와 인프라 확장에 적극 투자를 진행해왔다. 이에 평균 서비스 예약 대기일이 지난해 말 기준 2.5일에서 지난달 기준 1.8일로 단축됐으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은 차량도 지난해 상반기 29만2130대에서 올해 같은 기간 36만1793대로 23.8% 증가했다.아울러 9년 연속 부품 가격을 인하해 수리 부담을 낮추고, 차량 보증 서비스 연장 상품인 '워런티 플러스'와 소모성 부품 교환 서비스 연장 상품 '컴팩트플러스 패키지'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도 실시했다.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최고의 가치와 고객 감동을 추구하는 자사의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 3년 연속으로 한국품질만족지수 애프터세일즈 부문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해 개발한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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