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중국 알리바바그룹 유통채널 통해 유제품 수출 나섰다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남양유업이 국내 유업계 최초로 중국 상거래업체 1위 알리바바 그룹의 신선식품 대형마트 허마셴셩과 합작해 한국산 유제품을 수출한다.31일 남양유업은 허마셴셩과 합작을 통해 지난달 3일 흰우유 제품 ‘남양진한우유’를 첫 수출한 데 이어, 발효유 ‘이오’까지 수출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허마셴셩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그리고 물류를 통합, 신선식품을 강점으로 한 알리바바 그룹의 신유통채널이다. 2016년 상해에 첫번째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는 9개 도시에 6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허마셴셩을 방문한 소비자가 상품을 눈으로 직접 본 후, 집에서 편하게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가장 가까운 매장의 직원이 매장 내 위치한 트레일러에 상품을 담아 곧바로 배송이 시작된다. 김기훈 남양유업 해외사업팀장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매년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온라인 유통시장을 면밀히 지켜보고, 시장개척을 위해 면밀히 노력해 왔다. 2016년 1월에는 세계 3위의 중국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 ‘경동산청’과 온라인 전용 수출분유 ‘싱베이능’을 성공적으로 론칭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국내 최초로 중국 조제분유 수출기준을 통과하는 등 꾸준히 중국공략을 위한 기반을 다져왔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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