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버터와 아이스크림의 만남…롯데제과 ‘스키피바’ 출시

‘단짠’ 트렌드를 아이스크림에 녹여… 빙과시장의 트렌드를 이끌 것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롯데제과가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인 ‘스키피(SKIPPY)’와 손잡고 ‘스키피바’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스키피바’는 스키피 땅콩버터를 그대로 사용, 고소한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스키피바’는 기존에 없는 맛과 식감을 가지고 있다. 겉은 부드러우면서 달콤하지만 속으로 갈수록 쫀득쫀득한 식감과 짭조름한 맛이 느껴진다. 속에 있는 땅콩버터 안에는 땅콩 알갱이가 들어가 있어 씹는 재미도 준다.스키피바의 오묘한 맛과 식감은 원료의 배합비에 있다. 롯데제과는 수 백 번의 시제품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비율을 찾아 땅콩버터 특유의 텁텁한 맛과 느끼함을 잡았다. ‘스키피바’는 사전 소비자 테스트에서 90% 이상이 제품 구입 의향을 보일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어, 제품에 거는 기대감을 높였다. 가격읜 편의점 판매가 기준 1500원이다.롯데제과는 이번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와의 협업을 통해 식품업계에 유행하고 있는 ‘단짠’ 트렌드를 빙과제품에 접목, 빙과시장의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7월 중으로 콘 형태의 ‘스키피콘’도 출시할 예정이다.이선애 기자 ls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