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티비 '동남아 거점 구축해 해외 진출'

크리에이터 콘텐츠로 글로벌 거점 구축…내년 커머스 결합 상품 개발 목표

베트남 뷰티·패션분야 크리에이터 창메이크업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거점을 구축해 해외 진출에 나선다.19일 다이아 티비는 국가별로 특화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공급해 현지 거점을 구축하고 2019년 내로 커머스와 결합한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첫 번째 사례로 페이스북 구독자 100만 명을 보유한 베트남 뷰티·패션분야 크리에이터 창메이크업(Changmakeup) 채널과 그의 화장품 브랜드 오펠리아(OFELIA)를 통한 커머스 사업을 추진 중이다.다이아 티비의 1400개 팀 파트너 중 글로벌 크리에이터는 조은킴·써니다혜·오빠까올리·체리혜리 등 350여 개 팀이며 이들을 포함해 전체 창작자의 글로벌 조회수 비중은 45% 이상이다.다이아 티비는 파트너 창작자들의 콘텐츠를 글로벌에 유통·확산하기 위해 ▲프랑스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데일리모션(DAILY MOTION)’ ▲북미 한류 콘텐츠 플랫폼 ‘비키(VIKI)’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쿠(YOUKU) ▲동남아 전역에서 서비스중인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뷰(VIU)’ ▲홍콩 최대 지상파 모바일 OTT ‘마이 빅빅채널(MBBC)’ 등 글로벌 플랫폼과 제휴를 맺었다.김대욱 다이아 티비 본부장은 “앞으로 일본, 미국, 중국 뿐만 아니라 6억명의 인구를 가진 동남아 시장에서 크리에이터와 중소기업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글로벌 거점 구축으로 일자리 창출과 디지털 한류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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