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시들해진 한식뷔페' 풀잎채 직영 목동점 폐점…새 외식브랜드 론칭

풀잎채, 2월1일부로 직영매장 목동점 폐점…생선구이 뷔페 등 신브랜드 론칭 검토성장멈춘 한식뷔페, 자연별곡 등 폐점 잇달아…올해 출점 계획도 없어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한식뷔페 풀잎채가 직영매장인 목동점을 이달 말인 31일까지만 운영하고, 폐점하기로 결정했다. 이후 목동점을 생선구이 뷔페 등의 새로운 외식 브랜드를 론칭하기 위한 테스트 매장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풀잎채는 서울 목동점을 이날까지만 운영하고 폐점한다. 업계에서는 한식뷔페 성장세가 멈췄고 임대료와 인건비, 원재료값 상승 등 '3중고'가 겹쳐 수익이 나지 않은 매장을 정리한 것으로 보고 있다. 목동점 매장 관계자 역시 "수익이 나지 않아 정리하는 것"이라고 전했다.풀잎채 관계자는 "목동점을 생선구이 뷔페나 다양한 신규 외식 브랜드 론칭을 검토하고 있어 테스트 매장으로 활용할 방침"이라며 "다만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다"고 전했다.한식뷔페는 2013년부터 대기업들이 잇따라 가세하면서 그야말로 전성시대를 누렸지만, 3년여만에 '레드오션'으로 전락했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수익이 나지 않아 폐점이 잇따랐다. 게다가 중소기업적합업종으로 지정돼 출점이 제한됐고, 올해 들어서는 손님 발길이 뚝 끊긴데다 임대료·인건비 등의 부담이 겹치면서 아예 출점 계획이 전무한 상황이다. 현재 한식뷔페는 CJ푸드빌 계절밥상이 매장 54개, 이랜드 자연별곡이 46개, 신세계푸드 올반이 14개, PIC 풀잎채가 40개를 운영중이다. 풀잎채 관계자는 "올해 추가 출점 계획은 없고, 기존 매장 운영에만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