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2분기 영업익 90억원…전년比 151% 올라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자회사 나스미디어가 "2017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15억원, 영업이익 90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03%, 151%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2분기 매출은 ▲엔서치마케팅 연결편입영향 ▲온라인 동영상 광고 집행 증가 ▲지하철 5678호선 물량 증대가 전체 성장을 견인하며 최고치를 달성했다.온라인 광고사업매출은 엔서치마케팅 연결편입과 모바일 중심의 동영상광고 성장, 해외 매체 집행증가, 대선캠페인 특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134% 증가한 245억 원을 기록했다.디지털 방송광고 사업은 전년동기 대비 16% 증가한 1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앞으로도 나스미디어는 IPTV내 다양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영업력 확대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디지털 사이니지사업 매출은 지하철 5678호선의 판매 증가와 기타 옥외광고의 매출 증대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46% 성장한 55억 원을 기록했다.나스미디어 관계자는 "지하철 5678호선 사업이 안정화되면서 전사 이익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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