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호윤기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저출산, 고령화로 국내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는 유아동용품업계가 중국 엔젤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500억원 규모에 달하는 중국 엔젤 시장 공략을 위해 업체들은 세계 최대 규모의 유아용품 박람회에 앞다퉈 참가하며 현지 바이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및 제품을 알렸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제로투세븐과 아가방앤컴퍼니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제 17회 상해 국제 유아용품 박람회(CBME 차이나 2017)'에 참가했다. CBME 차이나 2017은 40개국 이상의 2600여개 업체, 4000여개의 브랜드와 80개국의 8만5000여명 이상의 관계자가 방문해 트렌드를 공유하고 계약을 체결하는 세계 3대 유아용품 박람회 중 하나다. 제로투세븐은 자사 유아용품 브랜드 궁중비책을 앞세워 올해로 2회째 참가하고 있다. 궁중비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올해 전시관 규모는 작년보다 3배가량 확대했다. 궁중비책은 이번 전시를 통해 온ㆍ오프라인 유통채널을 전방위적으로 확장하며 500조원 중국 엔젤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부터는 중국 대표 온라인 구매채널인 타오바오, 티몰, VIP닷컴, 징동닷컴 등에도 진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체인유아 전문매장을 비롯해 주요 거점채널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시장까지 유통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