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 점유율의 모바일게임유저 커뮤니티 1위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게이머들 사이에 어플로 돈을 버는 앱테크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가운데 인기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이 추가됐다.
사진=헝그리앱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유저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넷마블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은 리니지2'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원작의 감성을 재현한 광대한 오픈필드와 캐릭터, 공성전, 혈맹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국내에서의 성공을 발판삼아 지난 14일 중국, 일본을 제외한 태국,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11개국에 출시된 지 일주일 만에 6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현재 ‘애드박스’는 ‘리니지2 레볼루션’ 외에도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해전 1942’, ‘데스티니6’, ‘루디엘’, ‘탱크제국’, ‘얼터너티브 걸즈 for Kakao’, ‘피망포커’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