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글로벌 패션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 진출

성윤피앤피와 업무제휴···글로벌 브랜드 매니지먼트사 도약 의지 밝혀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가 글로벌 패션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에 본격 진출[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는 20일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과 의류·신발·가방·잡화 등 패션 중심의 글로벌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코퍼레이션그룹 계열의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는 지난 2015년 10월 현대종합상사의 브랜드·신사업 부문이 인적분할 해 설립된 회사다. 현재 전세계 100여개 딜러를 대상으로 가전·전동공구 중심의 '현대(HYUNDAI)'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와 업무제휴 협약을 맺은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은 2003년 설립된 브랜드 라이선싱 및 컨설팅 전문 에이전시로 세인트스코트(St.Scott), 랜드스케이프(Landscape), 크로커다일(Crocodile) 등 20여개 유명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다.이번 협약 체결로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는 그간 패션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에서 입지를 다져온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의 노하우를 새로운 사업확장 기반으로 활용한다.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은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등 두 회사 모두 신성장 사업동력 창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는 이번 업무제휴를 시작으로 가전?전동공구 품목에 한정됐던 기존의 ‘현대’ 단일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에서 벗어나 패션은 물론 F&B(Food & Beverage), 스포츠 등으로 점차 품목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세계시장을 무대로 한 글로벌 복합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앞으로 이를 위한 신규 유망 브랜드의 발굴·개발에 적극 투자해 글로벌 브랜드 매니지먼트사로 도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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