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알뜰폰으로 갈아탄다

갤S7·V20 등 플래그십 모델 도입20~30대 고객 신규유입 지속 증가[아시아경제 김동표 기자]알뜰폰이 갤럭시S7·V20 등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도입하면서 가입자들의 평균 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세종텔레콤은 17일 "자사의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의 고객은 40~50대가 35.7%로 가장 높게 측정되었으나, 최근 3개월간 20~30대 신규고객이 급속히 늘면서 청장년층이 전체 가입자 중 40%를 차지하는 주류 고객이 됐다. 이 중 33%의 신규고객이 스노우맨을 통해 LG V20, G6, 삼성 갤럭시 S7등 최신 프리미엄 전략폰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최신폰이 알뜰폰 저변 확대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앞으로도 세종텔레콤은 삼성 갤럭시S8 등 다양한 프리미엄 전략폰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백민협 세종텔레콤 MVNO사업팀장은 "최근 스마트폰의 기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알뜰폰에 고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프리미엄 전략폰의 적극적인 수급과 스노우맨만의 특화 요금제 그리고 멤버십 서비스 확대 등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텔레콤은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 출시 5주년을 맞아 '고객감사 페스티벌'을 오는 5월 14일까지 실시한다. 가입여부에 상관없이 전 국민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스노우맨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스노우맨 5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작성과 함께 SNS채널에 공유하면 된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스노우피크 최고급 텐트', '알톤 전기자전거'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이와 함께 이벤트기간 동안 스노우맨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년간 통신 기본요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5명), LG G6를 무상으로 제공(1명)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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