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들 '올해도 속아본다'…자이언츠 선전에 롯데마트 매출 '껑충'

스포츠관람 관련 상품군 많이 팔리며 4월 들어 전년比 10% 급증 야구시즌 맞아 19일까지 '나들이 필수품 모음전'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올해도 시즌 초반부터 인기몰이 중인 KBO리그 프로야구에서 화제를 모으는 팀은 단연 롯데자이언츠다. 롯데가 무려 1460일 만에 1위에 등극하는 등 펄펄 날아 같은 그룹 계열 대형마트의 부산 지역 매출까지 호조를 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4월(1~11일) 들어 전국의 지역별 매출을 살펴 보니 부산 지역 내 점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부산을 제외한 전국 지점 매출의 평균 신장률은 3.3%가량이었다. 부산 지역이 압도적 1위다. 부산 매출 신장의 일등공신은 지역 연고 야구팀 롯데자이언츠의 선전 때문이라고 롯데마트는 분석했다. 롯데자이언츠는 지난 11일 인천 SK와이번스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1460일 만에 1위 자리에 올랐다. 12일 패하긴 했지만 여전히 KIA 타이거즈, kt wiz와 더불어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다. 앞서 롯데가 가장 높은 순위에 위치한 때는 2013년 4월12일이었다. 올해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의 복귀, 성공적인 용병 영입 등 호재에 투·타가 골고루 선전하면서 4년 전의 영광을 재현하는 모습이다.

롯데마트 4월(1~11일) 지역별 매출 신장률(단위 : %)

기분파인 부산 시민들은 반신반의하다가 상승세가 완연하자 일단 대형마트로 향했다. 경기장에서 직접 혹은 TV를 통해 롯데 경기를 시청하기 앞서 주전부리 등을 사기 위해서다. 롯데마트 부산 지역 점포에서 조리식품, 음료, 주류, 스낵·안주류 등 스포츠 관람 시 많이 먹는 상품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했다. 이달 1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내 점포의 치킨·구이 등 조리식품 판매는 전년 대비 36.6%, 탄산·이온음료·생수 등 음료는 45.3%, 맥주는 27.4%, 스낵·육포·건어물 등 스낵·안주류는 61.9% 올랐다. 김정한 롯데마트 영남영업부문장은 "부산 시민들의 야구 사랑이 유통업계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며 "고객 수요에 맞춰 스포츠를 관람할 때 많이 찾는 상품 위주로 할인을 강화, 롯데자이언츠의 선전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누맥주 3종(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오는 19일까지 롯데마트 창립 19주년 및 돌아온 야구 시즌을 맞이해 '나들이 필수품 모음전'을 연다. 조리식품 및 맥주 등 다양한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우선 경기장 및 야외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상품들을 준비했다. 샌드위치 4종, 햄버거 2종 등 총 8종의 샌드위치류를 1990원에, 인기 간식인 '옛날 통닭'(조리 전 700g 내외, 냉장, 국내산)을 4900원에 판다. 간편 안주류와 수입맥주도 있다. 백진미·홍진미 오징어(각 400g)를 엘포인트(L.POINT) 고객에 한해 정상가 대비 40% 할인한 8640원에, 누맥주 3종(500ml)을 1000원에, 드레스덴맥주 2종(1L)을 2000원에 내놨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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