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이 '고객응대직원 보호 교육' 집합 과정을 내달 28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수강신청은 오는 7일까지 받는다. 이 과정은 소비자보호부서과 고객응대직원 등을 대상으로 실무에 활용 가능한 문제행동 소비자 대응 스킬, 전략, 우수사례 등을 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문제행동소비자(블랙컨슈머)에 대한 법적 조치, 직무스트레스 관리 방안 등을 습득해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금융회사 감정노동자 보호법’(자본시장법, 은행법, 보험업법, 여신전문금융업법, 상호저축은행법 등 개정)에 따라 고객의 폭언이나 성희롱, 폭행 등을 예방하거나 대응하기 위한 직원의 행동요령 등에 대한 교육의 일환으로 개설된 단기 교육이다.교육기간은 28일 1일간 8시간이다.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www.kifi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증권부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