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관악창의예술영재교육원 제5기 신입생 모집

관악구-서울대학교, 창의적 예술분야 영재 조기발굴 교육 위한 프로그램 펼쳐...초등학교 4~6학년 대상, 입학설명회 3월 11일 개최(관악구청 별관 7층강당)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두루미, 핑크돌고레, 삵 등 멸종위기 동물들이 마블링 기법으로 재탄생,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자연과 더불어 살기 위한 ‘예술’의 역할을 고민한 흔적이 100여점에 고스란히 묻어났다. 지난해 11월 서울대학교 삼원S&D홀에서 개최된 관악창의예술영재교육원생들의 작품 전시회 모습이다.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창의적 예술분야 영재 조기발굴을 위한 2017년도 제5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관악창의예술영재교육원(원장 김형숙 교수)은 서울대학교와 관악구의 학 ·관 협력사업 일환이다. 2013년 3월 설립, 올해 제5기 학생을 맞는다. 그간 운영의 노하우를 토대로 더욱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예술영재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상상력과 창의력 뿐 아니라 문제 인식력, 협력학습에 필요한 배려, 협동심 등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관악창의예술영재교육원 미술관 현장 수업

모집 대상자는 관악구 거주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5명(사회적배려계층 5명 별도선발)이다. 기초반(30명)을 신규 모집, 2016년도 제4기 수료생을 대상으로 심화반(15명)을 재선발한다. 토요일과 방학 중 진행되며 미술관, 아트센터, 공방 등 현장체험 학습과 이론 및 실기로 구성된다. 전 교육과정은 무료다.11일 오후 1시 2017년도 입학설명회가 관악구청 별관 7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본 영재교육 과정에 관심 있는 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원서 접수 기간은 이달 27 ~ 31일이며 학생 모집과 선발 등을 거쳐 5월부터 진행된다. 4월17일 1차 서류전형 결과 발표, 4월22일 2차 전형(실기평가 및 심층면접)을 거쳐 4월 27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유종필 구청장은 “서울대학교의 우수한 인적 · 물적 자원을 활용한 특화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문화· 예술분야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관악창의예술영재교육원 입학식

자세한 문의사항은 관악구 교육사업과 (☏879-5682)와 서울대학교 관악창의예술영재교육원 (☏880-7458)으로 하면 된다.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