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헤아리는 서비스’로 고객만족 신바람 일으킬 것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흥묵)는 2일 화순 하니움문화 스포츠센터 대강당에서 전남관내 지역 농·축협 신용 상무 및 지점장 45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 활성화 및 CS 3.0 고객만족 서비스을 위한 2017년 농·축협 사업추진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농심(農心)을 담은 고객만족(CS) 체계인 ‘더 헤아리는 서비스 3.0’발대식을 개최했다.이날 결의한 CS 3.0은 우리 농·축협에서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농심(農心)을 가슴에 품고 농업인과 고객을 감동시키는 금융기관 최고의 서비스실천 운동이다.이흥묵 본부장은 CS 3.0 실천을 위한 슬로건으로 ▲ 업무 더 알기 ▲ 고객 더 알기 ▲ 소통 더 하기 ▲ 혜택 더 하기를 제시하며 이를 위해 조직의 궁극적인 목적을 고객 삶의 최종가치인 행복으로 인식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CS활동에 중점을 두고 기대·효용 가치를 더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스스로 찾게 하는 임직원의 혁신운동으로 전개하고자 실천 결의를 다짐했다. 이로써 전남농협은 관행적인 사업추진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만족을 위해 새로운 시각에서 업무를 추진하며 농업인·고객·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새로운 농협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농협 CS 3.0’은 구매시점 위주의 고객응대와 다수 소비자를 대상으로한 서비스의 표준화를 넘어서, 고객만족의 대상을 잠재고객까지 포괄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고객만족(CS) 개념이다.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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