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트렌드 키워드는?

[아시아경제 스타일뉴스 정현혜 기자] ‘단 한번뿐인 인생, 후회 없이 즐기자’라는 의미의 '욜로(YOLO)'가 2017년 트렌드 키워드로 꼽히고 있다. 욜로는 'You Only Live Once' 줄임말로 미래보다 현재의 행복을 중시하는 요즘 젊은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단적으로 표현한 단어다.발 빠른 뷰티 브랜드들은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자체적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스파를 운영하거나 호텔과 협업 등으로 탄생한 뷰티 콘셉트 룸 등을 오픈하며 단순 제품 체험의 기회를 넘어 특별한 경험으로 연결시키고 있다.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하는 요즘 세대들의 취향 저격에 나서고 있는 것. 욜로족을 100% 만족시킬 수 있는 뷰티 체험 리스트를 살펴보자.◆ 오감만족 시키는 꼬달리 '라 메종 꼬달리’

사진제공=꼬달리

꼬달리 부티크 스파 ‘라 메종 꼬달리’가 지난 해 6월 한남동에 문을 열었다. 꼬달리 와이너리의 와인을 맛볼 수 있는 와인바 겸 카페와 제품을 직접 테스트하고 구입할 수 있는 부티크가 함께 아우러져 있다. 주원료인 포도의 맛과 향을 느끼고 피부로 체험하며 오감만족을 충족시킬 수 있는 곳. 스파 전 제공되는 와인과 향긋한 포도 티 한 잔으로 나른한 오후의 여유를 만끽한 후, 포도로부터 얻어지는 특별한 효과에 기반한 환상적인 스파 트리트먼트를 경험한다면 추운 겨울철 움츠러든 심신의 피로 해소는 물론,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 프라이빗한 쇼품 ‘헉슬리 X 글래드 호텔 여의도 콘셉트 룸’

사진제공=헉슬리

헉슬리가 글래드 호텔 여의도와 협업해 콘셉트룸을 선보이고 있다. 헉슬리 제품의 대표 성분인 ‘선인장’을 콘셉트로 꾸며진 이곳은 미니멀한 패키지와 시그니처 향 등 헉슬리 브랜드를 룸 곳곳에서 느껴볼 수 있도록 스타일링 되었다.숙박 시 제공되는 스페셜 기프트 ‘스파 루틴 트리오’와 함께 룸 내부에 비치된 헉슬리의 다양한 제품들을 마음껏 체험 할 수 있는 나만의 쇼룸 같은 공간이다. 바쁜 일상 속 쉼표가 필요할 때, 서울 근교의 스테이케이션을 계획하고 있다면 ‘헉슬리 콘셉트 룸’에서 휴식을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국적인 정원의 향을 담은 캔들을 켜고, 홈 스파 프로그램 ‘스파 루틴 트리오’로 스페셜 케어를 더한다면 아늑하고 특별한 하룻밤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 철학 담은 ‘필터 스페이스 인 서울’

사진제공=닥터자르트

닥터자르트가 브랜드 철학을 담은 플래그십 스토어 ‘필터 스페이스 인 서울’을 오픈했다. 이 곳에선 단순히 피부에 좋은 제품을 발라보는 것에서 더 나아가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근본적 3요소인 물, 공기, 빛의 가장 정제된 형태를 경험할 수 있다. 총 3층 규모의 ‘필터 스페이스’는 각기 다른 테마를 층별로 구성해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물을 테마로 한 1층에서는 필터링 시스템을 통해 정제된 가장 깨끗한 물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에어샤워, 워터바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2층은 공기를 테마로 한 쇼룸으로 운영되고 있어 닥터자르트의 대표상품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쇼룸 내부를 관통하는 필터덕트관으로 정화된 최상의 공기를 들이마시며 리프레시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마지막으로 자연의 빛과 채광의 편안함을 소통의 이미지로 구현한 3층에서는 클렌징 서비스와 더마스크 체험 등 특별한 트리트먼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정현혜 기자 stnews@naver.co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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