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시장 공들이는 샤프, 유럽 UMC 인수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일본 전자기업 샤프가 유럽의 TV시장에 다시 도전장을 내밀었다. 22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샤프는 자사 브랜드로 TV를 판매하는 중견 가전기업인 슬로바키아의 UMC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샤프는 이사회를 열고 UMC의 지분 인수를 결정했다. 인수 금액은 100억엔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UMC와 자본 업무 제휴를 위한 협의에도 합의했다.앞서 샤프는 유럽시장에서의 부진한 실적으로 유럽 TV 사업에서 철수한 바 있다. 대신 2014년 UMC에 샤프 브랜드를 대여해주는 방식으로 TV를 생산·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계약을 맺었다. 유럽 시장을 포기하는 대신 해외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중국과 미국 시장에 집중하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최근 샤프가 성장 전략의 핵심으로 TV 사업을 강화하기 시작하면서 유럽 TV시장에도 다시 공을 들이고 있다. 올여름 대만의 홍하이 정밀 공업에 인수되면서 전 세계 TV 사업에 눈을 돌리고 있다. 샤프는 UMC뿐만 아니라 세계 TV 시장 점유율 1, 2위를 다투는 중국 가전기업 하이센스에 대한 매입 의사도 밝혔다. 하이센스 측은 샤프의 타진을 거절한 것으로 보이지만 협상은 계속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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