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처음처럼’ 광고 속 이효리, 신민아, 수지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역대 소주 모델 중 최고 여신으로 이효리가 선정됐으며 신민아와 수지가 뒤 이으며 소주 모델 톱3의 영예를 얻었다. 주종의 속성과 술 주요 소비층의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소주 광고는 남자 보다 여자 모델을 기용하는 추세가 자리잡았다. 당대 최고의 톱스타만 한다는 ‘소주 광고’ 속 모델로 활동한 여가수 또는 여배우 중,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모델에 대한 설문 조사가 진행됐다.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에서 20~45세 남녀 5000명을 대상으로 “'소주 광고' 모델로 활동한 여자 연예인 중, 가장 선호하는 모델은 누구인가”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2007년부터 5년 동안 '처음처럼'의 광고모델로 활동한 이효리가 22%(1100명)의 수치로 1위를 차지했다. 당시 이효리는 최장수 소주 모델로 등극하며 ‘처음처럼’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량 상승에 공헌한 바가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이효리 다음으로는 2014년부터 2년 동안 ‘처음처럼’의 광고모델로 활동한 신민아가 14.8%(740명)로 2위를 차지했으며, 현재 ‘처음처럼’의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수지가 12.2%(610명)로 3위를 차지했다. 특히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소주 모델’ 톱3로 선정된 여자 연예인이 모두 ‘처음처럼’ 광고 속 모델로 활동해 눈길을 끌었다.이어 현재 ‘좋은데이’ 모델로 활동 중인 박보영이 11.2%(560명)로 4위, ‘참이슬’ 모델로 활동 중인 아이유가 9.4%(470명)로 5위를 차지했으며, 문채원 8.8%(440명), 고준희 8%(400명), 홍진영 7.1%(353명), 박수진 3.5%(173명), 이민정 3%(148명) 등이 그 뒤를 이었다.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20대~40대 남녀 5000명을 대상으로 10월 17일 하루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됐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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